디지털 마케팅 연구소

  • 홈
  • 태그
  • 방명록

2025/04/03 1

8. ROI (투자 대비 수익률) 계산: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

초보자를 위한 ROI 계산 가이드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 대비 수익률)는 마케팅 활동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마케팅 캠페인에 투자한 비용과 그로 인해 얻은 수익을 비교하여, 해당 캠페인의 효과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ROI 계산은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이번 글에서는 ROI 계산의 기초부터 마케팅 성과 측정에 필요한 구체적인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하겠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ROI란 무엇인가?ROI는 투자 대비 수익을 나타내는 지표로, 비즈니스 활동의 성과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케팅에서는 광고비용, 캠페인 비용 등을 포함하여 모든 비용을 투자로 보고, ..

디지털 마케팅 이론 2025.04.03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디지털 마케팅 연구소

digimalab 님의 블로그 입니다.

  • 분류 전체보기 (22)
    • 디지털 마케팅 이론 (9)
    • 소셜 미디어 마케팅 (12)

Tag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4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